맘라떼모아 가격과 성분, 아쉬운 점

맘라떼모아 리뷰

직수 시도했던 아내와 통화하면서 오삼이한테도 잘 못 먹이는 것 같고, 모유도 잘 안나오고 몸도 힘들다는 얘기를 들었다. 모유먹이면 아기한테 좋다는 얘기만 들었지 엄~청 힘들다고 왜 아무도 얘기 안해줬냐고.. 새벽 유축도 하는데 잘 나오지도 않고 컨디션 회복도 안되는데 몸도 피곤하니 입 안도 헐고 난리도 아니라고 한다.
밥이라도 든든히 챙겨먹으면 좋으련만 입 맛도 없어서 잘 안 먹힌다고.. 그래도 모유 먹이려면 엄마가 밥을 잘 먹어야 한다고 해서 억지로 먹긴 먹는단다🥲 조리원 건물의 공사 소리때문에 시끄럽기도 하고 오늘은 특히나 어딘가 페인트를 칠했는지 신나 냄새때문에 모자동시간도 못 가졌다고 한다. 그냥 집에가서 쉬고 싶다고 하던..😭
회사 출근 등의 이유로 조리원에 가질 못하다보니 딱히 해줄만한 것이 없었다. 나중에 집에 왔을때 청소나 깨끗하게 해두는 정도..? 그런 얘기를 나누다가 어제 맘라떼모아에 대한 얘기도 나왔고 모유량을 늘리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서 한 통 구입했다.


맘라떼모아

👉 가격: 50,000원
👉 갯수: 1통 (30포)
👉 구입처: 조리원

맘라떼모아의 주성분은 성모마리아의 젖이라는 별명을 가진 밀크씨슬. 피로회복, 간건강 증진, 모유량 증대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섭취방법은 1일 2회, 1회 1포를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이나 주스 등의 음료와 함께 먹으라고 되어있다. 아내가 먹어보니, 레모나보다 조금 덜 신 맛이 난다고 했다.

조리원에서 구입한 맘라떼모아


조리원에서도 추천하기도 하고 모유 관련 몇몇 유튜브에서도 추천하길래 구입은 했는데..

식품유형이 기타가공품으로 분류되어있었다.

식약처에서 영양제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한 제품으로 보인다. 식약처 인증을 받았다면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가 있었을텐데..🤔

[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 제3조 제2호) ]
기능성: 인체의 구조 및 기능에 대하여 영양소를 조절하거나 생리학적 작용 등과 같은 보건 용도에 유용한 효과를 얻는 것

밀크씨슬의 주성분인 실리마린이 간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줘서 깨끗하고 좋은 혈액으로 만들어주고 그에 따라 피로 회복 뿐만 아니라 유질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는데, 식약처 인증을 못 받은걸보면 밀크씨슬과 모유의 연관 관계나 임상시험 결과가 명확하지 않은듯 했다.

식품유형 분류 흐름도 - 식품의약처안전처 (식품유형 분류 원칙)


그리고 밀크씨슬의 실리마린 성분이 모유 증대에 도움이 되는 것이 맞을지 여러 논문도 살펴보긴 했지만 명확한 결과를 주는 내용은 찾지 못했다. 아래 링크는 수유 촉진을 위한 식물 최유제에 대한 범위 검토 내용인데, 실리마린 성분에 대한 언급도 있긴 했으나 평가 범위가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논문 내용 일부

부작용은 없다고 하니 일단은 그걸로 만족을..? 🥲

어쨌든 아내가 힘들어하기도 하고 모유 먹이고 싶은 마음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구입하긴 했는데..🤔 한 통 다 먹은 이후에 재구매할지는 잘 모르겠다. 아내 컨디션이 빨리 회복되었으면 하는 바램(보약이라도 지어야 할까..🤔)




2023년 4월 16일의 기록
Previous Post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