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메쎄 코베 베이비페어: 리안 솔로 절충형 유모차 구입



오늘부터 수원메쎄에서 코베 베이비페어가 열린다. 올해 3월에도 갔었는데, 지금은 또 지금 필요한 육아용품이 있는 법..!! 물론 3월 베페 때도, 밤부베베 등 필요한 물품들은 모두 구비해둔 상태였기에 육아용품 구경 위주로 진행했었다. (아기용품 소독을 위해 '소독하는 아이' 정도 구매했었다) 
-
이번에는.. 나율이가 타게 될 유모차를 알아볼 목적으로 방문했다. 얼마 전 수원 영통 베이비하우스에 방문해서 여러 브랜드를 살펴보고, 가격도 수집한 나율엄마.. 베페에 나오는 가격까지 비교하고 구입하겠다는 의지가 대단했다. 오늘 나율이의 2개월차 접종도 예정되어있었기에 괜히 무리하는건 아닐까 싶었지만, 1시간 이내로 짧게 돌아보고 소아과 가자는 나율엄마의 의견을 들어줄 수 밖에 없었다. 우리의 오늘 일정에 대해 기록하기에 앞서, 코베 베이비페어에 대한 정보와 팁을 먼저 공유해볼까 한다.
👉 장소: 수원메쎄 (네이버지도카카오맵)
👉 일시: 2023년 6월 8일 (목) ~ 11일 (일)
👉 입장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입장마감 오후 5시 30분)


주차 팁​

수원메쎄를 중심으로 롯데몰&롯데백화점, AK플라자, 수원역 환승 센터가 있다. 수원메쎄가 아닌, 주변 건물에 세우는 것이 주차 팁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① 롯데백화점 앱 무료주차권 이용

지난 3월에는 이 방법으로 주차를 했었다. 롯데백화점 앱을 다운받고, 무료주차권 3시간을 등록한 뒤 수원메쎄로 이동~ 그 때는 나율이가 없었기에 롯데백화점 쇼핑도 하고 3시간의 주차 시간을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다. (지금은 그렇게 움직이기엔 힘들지 않을까 싶다..😅)

② AK플라자 앱 보유쿠폰 이용

롯데백화점과 동일하게 AK플라자 역시 앱을 통해 무료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수원메쎄까지의 거리는 롯데백화점에서 걸어가는 것이 더 가깝지만, 주차하러 들어가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기에 AK플라자에 주차하는 것도 함께 염두에 두면 좋을 것 같다.

③ 수원역 환승 센터 주차장

수원역 공영주차장의 경우 당일권을 4,800원에 팔긴 하지만, 베페에서 한 두 시간 정도 있다보면 빨리 집에 가고 싶지 않을까? (나같은 경우는 베페 2시간 이상 걸어다니니 녹초가 되어 빨리 집에 가고 싶다는 생각 밖에 안들었다..😅) 굳이 당일권을 구매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최초 30분 500원, 이후 10분당 200원의 요금을 내면 되므로 3시간 기준으로 3,500원 정도의 주차요금을 낸다고 생각하면 된다.

④ 수원 코베 이벤트

6월 8, 9일 이틀 동안, 평일 2시간 무료주차 이벤트를 한다. 30만원 이상 구매한 관람객 선착순 1,000명에게 2시간(6,000원) 주차권을 준다는 것~! 1,000명 선착순이 얼마나 빠른 시간에 완료될진 모르겠지만.. 나율이와 함께 움직이는 우리에겐 위에 있는 세 가지 선택지는 멀고도 험난한 길이 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벤트 대상에 들어갈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수원메쎄에 바로 주차하지 않을까 싶다.

수원메쎄 코베 베이비페어

입장료

당연히 없다. 원래 입장료는 10,000원이고 당연히라는 말을 써도 되는건진 모르겠지만, 이 때까지 서너번 이상 가본 베페에서 입장료내고 들어간 적은 한 번도 없었다. 일반적인 절차는, 사전 신청 기간에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입장을 위한 바코드를 받아서 그걸로 들어가는데, 혹여나 사전등록을 못했더라도 현장에서 서류 작성 등의 몇 가지 절차를 통해 무료입장 신청이 가능하다. 막상 가보면 대기 줄이 꽤 길 수도 있고, 사람들이 많아서 정신없을 수도 있으니 가능하면 무료입장 신청해서 가는 것을 권장한다. 



기타 이벤트

​창고대방출 이벤트

6월 9일 오전 10시에 진행하는,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창고대방출 이벤트도 있다. 아래 물품이 이벤트 대상 제품인데, 혹시 카시트 구매를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이 날의 이벤트를 노려봐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창고대방출 이벤트 물품 목록
- [잉글레시나] 케플러 카시트: 290,000원
- [실버크로스] 원핸드폴딩 휴대용유모차: 149,000원
- [루미] 스펙트아이: 99,000원
- [루미] 익스플로러 프리미엄 카시트: 99,000원
- [플라팜] 한글퍼즐블럭 풀패키지: 99,000원
- [타이니러브] 5 in 1 라이드 걸음마보조기: 79,000원
- [에르제] 스마트 스팀젖병소독기: 49,000원
- [코지스토리] 나비역류방지쿠션: 29,000원
- [모두다] 종이블럭: 9,900원

코베 쿠폰팩

브랜드별 70만원 상당의 코베 쿠폰팩이라고 하는데, 혹시 관련해서 구매할 물품이 있는 분들은 코베앱을 통해 아래 쿠폰을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방법: 코베 앱 → 쿠폰/상품권 → 수원메쎄 → 원하는 브랜드 쿠폰 다운로드)

코베 쿠폰팩

이렇게 쿠폰팩 정리하면서, 아내가 '허브랑 목화랑' 브랜드 얘기한 것이 기억나서 따로 체크해뒀었다. 그리고 오늘, 아내는 역시 허브랑 목화랑에 가서 생리대 몇 개만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내가 쿠폰팩 얘기하면서 계속 쓸꺼면 그냥 100,000원 이상 구매하라고 했더니.. 당황해하면서, 10만원을 거의 딱 채웠다. 전체 27팩 구입했는데 쿠폰 할인까지 해서 96,000원에 구입했다👍

코베 쿠폰팩

어쨌든 위에 정리한 이벤트 외에도, 코베 블로그 서로 이웃추가 이벤트, 카카오톡/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등 자잘한 이벤트도 있으니 베페가면 '전시장 내 경품지급처'는 한 번쯤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판매부스 확인

자.. 여기까지가 코베 베이비페어에서 진행하는 기본적인 내용이고, 우리의 목적인 유모차..!! 부스배치도에서 유모차가 몰려있는 지점을 한 번 더 체크해보았다. 물론 여기서도 디럭스, 절충형, 휴대용 유모차로 나뉘긴 하지만~ 직접 눈으로 보고 접어보기도 하면서 사용해볼 시간적 여유는 있을 것으로 생각되었기에 추가로 정리하지는 않았다. (사실 예전에 업체 목록 뜨고나서 하나씩 살펴보긴 했는데, 그걸 정리하면 정말 끝도 없을 것 같아서.. 스킵하기로 했다..😅)

판매부스 확인

그렇게 베페 입장 후 눈으로 스캔을 쭉~하고, 금액대를 어느 정도 알고 있는 리안 솔로 쪽으로 향했다. 에그도 이쁘고, 오이스터도 괜찮다고 생각했다. 얼마 전에 수원 영통 베이비하우스에 방문했을때 줄즈나 부가부도 다 체험해봤는데.. 역시 아내나 나나, 가성비를 많이 고려하다보니 결국 리안 솔로로 선택..! 첫 날이라 DP 제품도 괜찮을꺼라고 생각한 우리는, 이것저것 사은품 포함해서 49만원에 23년형 모델을 구입할 수 있었다. 나율이를 태워보니~ 잘 누워있고, 싫어하지 않은 눈치라 다행..😆

판매부스 확인




2023년 6월 8일의 경험
Previous Post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