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근처에 사는 산모 분들 중, 수지미래산부인과 이용하시는 분도 꽤 있을듯 싶다. 아내와 나도, 처음엔 분당에 있는 산부인과를 다녔지만, 분만까지 같이 하는, 평점 좋은 산부인과를 찾아보다가 이 곳을 다니게 되었다. 이 곳의 가장 큰 장점은 검진 뿐만 아니라 분만, 그리고.. 조리원도 같이 운영한다는 것!
리모델링 및 확장 공사를 하면서 조리원 운영에 공백기가 조금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작년 12월 경부터 오픈 얘기가 있었기에 많은 산모 분들 역시 기다리고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아내와 나도 마찬가지였던 상황..
하지만, 1월.. 2월.. 시간이 지나도 여러 가지 이유로 오픈이 지연되었다. (소방법, 민원 처리 지연 등) 결국 아내와 난 기흥에 있는 조리원을 계약했고 출산하고 병원 퇴원 이후 기흥에 위치한 조리원으로 어떻게 가면 될지 별도의 계획을 세워두기까지 했었다.
그런데..!!
어제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아내한테서 연락이 왔다. 드디어 오픈했다고 !! 수지미래산후조리원이 오픈했단다. 2023년 3월 30일에 오픈했던 것..!!
그 연락을 받고, 병원에서 조리원으로 이동하는 것의 걱정도 한시름 놓았던 것과 동시에, 빠른 상담 및 계약을 위해 휴가내고 아내와 함께 조리원으로 향했다.
매 주 아내와 함께 초음파검사를 위해 이 건물로 오면 항상 2층만 갔었는데.. 조리원은 6층 !! 엘베 문이 열리면 인포가 바로 있고, 선생님이 두 분 계셨다. 한 분은 안내 및 설명을 해주셨고, 또다른 분은 상담 및 계약을 진행해주셨다.
저희는 계약해뒀던 조리원을 취소하고
당장이라도 계약할 생각으로 왔기에..
단점보다는 장점만 보였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블로그 초보라..
영상이나 사진 찍는 기술 역시 부족하므로
그 부분은 감안하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영상이나 사진에 못 담은 부분은
글로 최대한 표현하려고 했으니
참고해주길 바랍니다😄
.
조리원 내부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에 조명도 적당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조리원 내부는 한 마디로 깔끔했다. 아직 조리원에서 생활하는 산모 분들이 없었기에 우리는 방을 타입 별로 모두 구경해볼 수 있었다.
[ 공용공간 ]
인포를 지나서 복도를 통과하면 공용공간이 먼저 나왔다. 편집한 영상을 보더니 아내가 뭔가.. 업자같다면서 뭐라고 했다(영상이 많이 이상한가..🥲) 여튼, 공용공간은 산후조리과정에 필요한 교육같은 것도 하고 커피포트, 토스트기 등도 구성해서 남편도 편하게 쉴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둘 계획이라고 한다.
[ 프리미엄룸 ]
예전엔 없었던 방 타입 같은데, 이번에 리모델링 이후 새롭게 생긴 것 같다. 조리원 내에 프리미엄룸 갯수는 3개. 제일 좋은 방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킹사이즈의 침대에, 쇼파, 수전, 안마기까지 구성되어있다(영상엔 없지만 조만간 들여놓을꺼라고 했다) 내 기억이 맞다면 프리미엄룸에만
전신안마기와 전용좌욕기가 있다. 침대 옆에 보이는 붙박이장엔 옷을 걸 수 있는 공간 뿐 아니라 냉장고, 회음부 방석, 수유쿠션이 있었다. 이건 모든 방의 공통 옵션으로 들었는데, 혹시 정보가 잘못되었다면 댓글로 얘기를..😅 프리미엄룸은 영상 하나에 다 담긴 느낌이라 별도로 사진을.. 안 찍었나보다😲
[ VVIP룸 ]
프리미엄룸보다는 조금 작지만 VVIP룸도 충분히 큰 사이즈로 구성되어있다. 방 갯수는 조리원 내에서 제일 많고, 9개 정도 있는 것으로 들었다. 프리미엄룸과의 차이점이라면, 전용좌욕기와 안마기가 따로 없다는 정도? 방 크기도 상대적으로 조금 작긴 하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13박 14일 지내기엔 충분할 것 같다.
[ VIP룸 ]
VIP룸은 VVIP룸보다도 1평 정도 작은 사이즈였고, 방에 있는 가구 구성 역시 쇼파가 아닌, 일반 의자가 있었지만 아내만 조리원에서 지낼 계획이었기에 충분히 괜찮다고 느꼈다. VIP룸 갯수는 6개. 우리가 계약한 방이기도 했고 아내는 갑갑한 뷰를 싫어했기에 다시 한 번 더 구경했음에도.. 핸드폰에 담은 영상의 퀄리티가 썩 좋지 못했다(이런 똥손..😅) 사진으로 대체해보자면, 아래와 같은 뷰와 방 구성이었다.
[ 클래식룸 ]
클래식룸이 가장 기본 타입의 방이었다. 가격은 제일 저렴했지만 갯수가 2개 밖에 없었다. 방 사이즈는 작아도 깔끔했기에 원래는 이 방을 계약하려고 했었다.
하지만.. 4월 3일, 4일에 입실하는, (현재 산부인과에 입원해있는)산모님들이 각각 하나씩 계약했다고 들었다(타이밍 정말 기가 막힌 분들~!! 👏) 그래서 우리는 아쉬움을 뒤로 한채, 계약을 진행하러 상담실로 향했다.
조리원 상담
기존에 운영했던 곳이어서 그런지 시설 뿐 아니라 사용 제품들도 좋고 믿을 수 있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었다(나는 잘 모르지만..) 아내가 유축기도 메델라꺼 사용한다고 좋아하기도 하고, 젖병실명제부터 조명까지 조리원을 둘러보면서 더더욱 신뢰가 갔다. 그 중에 개인적으로 좋을 것 같다 느낀건, 몇 달 동안 초음파검사받으러 왔던 곳의 의사 선생님께 수술받고, 조리원에서 몸조리하면서도 그 선생님과의 회진, 상담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출산 전부터 걱정해왔던 부분, 유대감같은 것을 쭉 이어나갈 수 있달까?
그리고 1층 소아과 선생님도 신생아실 회진을 도는 것 역시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그 외에도 1 : 1 모유수유지도 뿐만 아니라, 매일 원장님이 가슴마사지도 해준다고 했는데 수유, 단유 마시지 등, 출산 이후 가슴 관리를 해주는 부분이 아내는 좋다고 했다.
그리고 이제 막 오픈했기에 새집증후군(포름알데히드 물질)이 없을지 걱정도 조금 했는데,
상담하시는 분께서 미리 아셨는지 얼마 전 검사한 결과 문서를 보여주셨다.
조리원 가격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일 것 같다. 아내와 나도 이 부분이 가장 궁금했었고 금액이 너무 비싸지만 않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다.
예전에 공유받았던 가격과 동일했기에 별다른 생각은 없었다. 하지만 클래식룸을 생각했던 우리는 방 갯수 부족, 이미 다 찬 계약으로 인해 VIP룸으로 진행할 수 밖에 없었고 생각보다는 지출이 조금 더 있었다. 그래도, 오픈이벤트로 5% 추가로 할인도 있었고 (본원 분만시 총 35% 할인) 계약해둔 조리원의 취소 위약금 역시 부담해주기로해서 위 표에서 본 것보다는 저렴하게 계약했다.
마사지 가격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었는데, 아내는 어떻게 진행할지 아직 고민 중인 눈치였다.
기타
조리원을 둘러보는 과정에 신생아실도 볼 수 있었는데, (아직은 없지만) 아기 한 명 당, 베이비캠도 설치할 예정이라고 한다. 앱을 통해 24시간 살펴볼 수 있고, 최대 6명까지 동시에 볼 수 있을꺼라고 했다.
신생아실 옆에 분유타는 곳이 따로 있는데, 사진에 담지는 못했다🙄 복도엔 여분의 원목침대와 골반교정기가 있었다. 그리고 직접 여쭤보진 않았는데, 상담실에 '아이엠마더' 분유통이 있는 것으로 봐선 조리원 내에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생각된다.
계약
조리원을 둘러보고 상담을 받은 뒤 우리는 VIP룸으로 계약을 진행했다. 위에 언급했던 것처럼 아내만 입소하는 것으로 정리했기에 후기를 남길 수 있을지 확실친 않지만, 아내에게 받는 영상이나 사진이 있다면 작게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써보도록 노력해볼까 한다!
2023년 4월 1일의 리뷰